본문 바로가기

사연

네이트판 레전드 - 알바하다가 매니저랑 싸우고 그만뒀는데 제가 잘못했나요? - 노답/노답인생


알바매니저랑 싸우고 그만둔썰인데 편하게 음슴체로 쓸게요.

최근에 있었던일인데 매니저랑 개싸움나고 그만둠.
나는 아직도 내가 잘못했다고 생각하는거 하나도없음.
서비스직에서 일했었음. 시간은 1시부터 5시까지였음.
가끔 가게가 바쁘면 6~7시까지 연장근무해주긴했으나 나는 8시부터 학원을 다니고있었기에 밥먹고 학원가려면 시간이 촉박하고 내할일도 있었기에 내 근무시간이 끝나면 보통 퇴근을 함.

그 날도 그런날중 하나였음.

5시까지 근무가 끝났으나 가게가 조금 바빠보였고 그래서 6시까지 연장근무를 했음.
한가한건 아니었지만 그럭저럭 손님이 빠지고 상황이 나아졌고 매니저는 급하면 퇴근하라했음.

그래서 나는 밥먹고 학원을 가려고 퇴근했고, 근처에 있는 친구랑 만나서 밥을먹고 있었음.
근처에서 간단히 먹으려했는데 먹다보니 고깃집에 가서 고기를 먹었고 그러다보니 소주한잔씩하게됬고 에라모르겠다 수업을 재끼고 말았음......

한9시쯤? 매니저한테 연락이왔음.

"18, 니 지금 어디냐?"

???????????

알바하는곳이랑 밥먹은곳 위치가 같은 번화가라 고만고만한데 뭐 지나가다 봤거나 누가 말했거나했나봄.

 "저 지금 친구랑 술마시는데 왜여?"

 "와18, 니 나한테 뭐라그러고 퇴근했냐? 뭐? 술? 니 수업간다고하고 퇴근하지않았냐?"

 "아니여 저기 매니저님, 저 퇴근했고 제가 조퇴한것도 아니고 제가 제 수업재끼고 술마시는거잖아요. 그리고 저 한시간 연장근무도해드렸어요."

 "아니18. 수업 재껴도 되는거면 가게바쁜거 안보이냐? 일을해야지 술을쳐먹냐? 가게에 안미안해? 개념없는년이네 진짜? 너 그냥 때려쳐라ㅋ 이기적인년ㅋ"

 "아니 야 나 퇴근했다고. 내가 일하느라 수업재끼는건 문제있는거지만 내가 노느라 수업재끼는건 내마음아냐??? 개념은 내가없냐?? 니가없는거지??? 자꾸 년년거려 개념은 니가 더없어."

 "너 내가 자른거야. 너 나오지마. 너 이기적이고 일도 못해서 일 못하겠어. 그리고 너 오빠한테 반말좀하지말아줄래?"

 "야 니 아랫사람아니야. 나 거기 그만뒀거든? 니 나 알아? 욕하지마 니가뭔데 욕을하는데 나이 니 나보다 한살더많은거가지고 오빠행세야ㅋ 나이값도못하는게"

 "아 네 그렇죠xx씨. 수업재낄수있으면 연장근무를 해주셔야지 술을드시고 계시네요ㅋ 이기적이시게ㅋ"

 "네ㅋ 말이 안통하시네요ㅋ 끊을게요."

하고 끊음.. 그 뒤로도 이기적인년이네 출퇴근시간이 어딧냐며 가게가 바쁘면 일찍출근할수도 있고 늦게퇴근하수도 있는거라며 카톡으로 계속 왔네요.
그럴거면 근로계약서에 출퇴근시간은 왜적었는지..... 여기서 일한지 석달정도 됬는데 이정도에 그만둬서 다행이네요^^!!!

면접은 사장님한테 봤구요, 근로계약서도 사장님이랑 썼어요. 원래 매니저가 하는데 그날 매니저가 쉬었었나봐요.
그리고 그만두고서 사장님 카톡으로 죄송하다고 하면서 매니저가 카톡으로 보낸거 캡쳐해서 보내드렸더니 사장님이 미안하다고 만나서 얘기좀할수있냐며 연락왔네요ㅠㅠ
사장님은 좋으신분인데 나가봐야할까요..ㅠㅠ?

*출처:네이트판 톡톡



댓글

 

하  2017.01.24
그 매니저 잇을때 손님으로 고고

 


여엌  2017.01.24
잘했음 매장 바쁜건 지 사정이지. 계약된 근무 시간이 있고 바빠서 한시간이나 추가 근무 해줬더니 호의가 둘리인줄 아네. 그리고 사장한텐 욕한거 들먹이면서 못하겠다고 나 잘려버렸다고 하셈 돌아가지마 ㄴㄴ. 원래 직장인들은 바로 못 자르고 갑이 잘라버린다고 하면 그 때 부터 삼십일 일 더 할 수 있고, 아니면 30일치 월급 미리 줘야함. 쓰니도 갑자기 잘린거니 알아보셈 알바는 아마 그런거 없을것 같긴 한데 흠. 암튼 욕한건 진짜 아니네 지가 뭐라고 욕을 씨부려 오히려 바쁜데 사람 못 쓰게하는 상황을 만든 사장 욕을 해야지. 그 남자 시키가 바보네 바보.

 

ㅉㅉ  2017.01.24
자꾸 학원 땡땡이치고 술 쳐 마시고 그러면 평생 저런 매니저 밑에서 일하는 거야 ~ 알겠니?

 


댓글 대박이네요ㅎㅎ

가게에 대한 사장과 매니저의 관점, 그리고 알바생의 관점은 당연히 다르다고 봅니다

정직원이나 만들어주고 애사심을 말하던가 알바생한테 애사심 비슷한걸 강요하는건 노답인거같네요

 

네이트판 레전드 - 알바하다가 매니저랑 싸우고 그만뒀는데 제가 잘못했나요? - 노답/노답인생

 

 

[여러가지/Reading] - 네이트판썰 - 지폐 안펴서 줬다고 뭐라하는 알바생 - 비매너 손님/유형

[★/짤방 웃긴] - 박기영에 대한 지식인 질문자의 간곡한 노래 질문 - 웃긴 짤/유머/복면가왕 박기영

[★/짤방 웃긴] - 비트코인 단톡방 존버방 근황 - 비트코인 존버 - 비트코인 몰빵/가상화폐

[★/짤방 웃긴] - 평창 롱패딩에 이은 평창 장갑 - 굿즈 상품/인기 비결

[★/짤방 웃긴] - 짱구 근황 - 많이 큰 짱구 - 웃긴 짤/유머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