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읽을거리

한국고용정보원 - 초등학교 교사 - 한국직업전망 - 연봉/전망/현황

다음은 고용노동부 한국고용정보원의 초등학교 교사 관련 자료입니다

연령은 2015년 기준  182,658명 중, 30대가 36%로 제일 비율이 높고

월급은 중위 50% 307만원, 상위 25% 458만원을 받네요

초등학교 교사의 고용 전망은 향후 10년간 현 수준을 유지할 것이라고 합니다

 

교사 1인당 평균 학생 수는 인구절벽 현상으로 점점 높아지고 있네요

2005년 약 400만명의 학생들이 2015년 270만명으로 줄었네요

대략 학생 수가 130만명이 줄었네요

그 때문에, 초등학교 임용시험도 어려워 질 것이라고 합니다

원래 교대나오면 초등학교 임용시험은 그렇게까지 어려운 관문은 아니였는데

이제 임용시험이 어려워져 교대라는 문턱 이후 또 임용고시라는 문턱이 더 생길 듯 합니다

그리고 인구절벽 현상때문에

고용도 더 늘어나지는 않을꺼같아 보입니다

앞으로 초등학교 교사가 된다는것은

진짜 대단하신 분들이겠네요

 

한국고용정보원 - 초등학교 교사 - 한국직업전망 - 연봉/전망/현황

 

 

[여러가지/Reading] - 미즈넷 미즈토크 - 소울메이트라고 생각했던 언니의 망언 - 친한 언니

[여러가지/Reading] - 미즈넷 미즈토크 베스트 - 직장 상사의 허언증 때문에 모두가 스트레스 - 리플리 증후군/거짓말

[여러가지/Reading] - 미즈넷 미즈토크 베스트 - 어이없는 아내 요구, 이혼 그리고 아이들 - 이혼사유/빚

[여러가지/Reading] - 네이트판 레전드 - 알바하다가 매니저랑 싸우고 그만뒀는데 제가 잘못했나요? - 노답/노답인생

[여러가지/Reading] - 네이트판썰 - 지폐 안펴서 줬다고 뭐라하는 알바생 - 비매너 손님/유형